괴산 명물 ‘옥수수품은괴산빵’ 라이브커머스로 만나보세요~

2022-09-21 18:29

충북농기원, 지역특화 우수상품 ‘라이브 쇼핑’ 판촉 진행

옥수수품은괴산빵.
옥수수품은괴산빵.

(충북=위키트리) 김성호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과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괴산지역 특화 우수상품인 ‘옥수수품은괴산빵’의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을 23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농촌진흥청 지원을 통해 실시된는 판촉 행사로 괴산의 찰옥수수 분말과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유정란을 주재료로 지역 특색을 살린 ‘옥수수품은괴산빵’을 판매한다.

생방송 진행은 판매 상품과 생산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2020~2021년에 걸쳐 농촌진흥청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괴산센터에서 지역특산물인 대학찰옥수수를 활용한 가공상품 차별화 전략으로 새롭게 개발했고 눈비산마을 영농조합법인에서 기술이전 받았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전자상거래 규모는 2018년~2021년까지 연평균 13.6% 성장했고, 특히 농축수산물과 음․식료품은 24.8% 성장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상태란 얘기다.

따라서 도 농기원은 급변하는 소비시장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해 우수 농업경영체의 판로 확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등 판촉과 마케팅 교육,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은희 도 농기원 농촌자원과장은 21일 “라이브 커머스 판촉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사업장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우수한 농업경영체들이 새로운 유통채널 개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등 제품을 판매해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ome 김성호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