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신부' 윤진이, 과거 결혼식 사진 싹 풀겠습니다 (feat. 웨딩드레스)

2022-08-25 18:06

오는 10월 결혼하는 배우 윤진이
작품 통해 선보인 웨딩드레스 자태

배우 윤진이가 오는 10월 '진짜'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과거(?) 결혼식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유독 작품 속 결혼식 장면이 많았던 윤진이는 웨딩드레스를 여러 번 입는 특권을 누린 바 있다.

배우 윤진이 / 윤진이 인스타그램
배우 윤진이 / 윤진이 인스타그램

윤진이가 4세 연상 연인과 1년 열애 끝에 결혼한다는 사실이 25일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윤진이 결혼식은 오는 10월 22일 서울 한 예식장에서 치러진다.

김연아와 같은 날 결혼…유명 여자 배우, 축하받을 소식 전해졌다 배우 윤진이, 10월에 결혼식 올려,예비 신랑은 4살 연상의 비연예인 . 김연아와 같은 날 결혼…유명 여자 배우, 축하받을 소식 전해졌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윤진이는 앞서 여러 작품을 통해 결혼식 연습을 거쳤다. 결혼식 로망으로 꼽히는 웨딩드레스도 여러 벌 입었다.

2012년 방영된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임메아리를 연기한 윤진이.  / 이하 SBS, 윤진이 SNS
2012년 방영된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임메아리를 연기한 윤진이. / 이하 SBS, 윤진이 SNS

1990년생인 그는 데뷔작인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부터 결혼식 신을 찍었었다. 당시 윤진이 나이는 23세였다.

이후 '가화만사성', '하나뿐인 내편' 등 작품에서도 그는 웨딩드레스 자태를 뽐냈다.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 당시 윤진이 / 이하 킹콩 by 스타쉽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 당시 윤진이 / 이하 킹콩 by 스타쉽
KBS 2TV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속 윤진이
KBS 2TV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속 윤진이

올 초 종영한 '신사와 아가씨'에선 파혼 엔딩을 맞긴 했지만, 그래도 드레스는 입었다.

KBS 2TV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 KBS 2TV 제공
KBS 2TV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 KBS 2TV 제공

평생의 동반자를 만나 이제 진짜 결혼식을 올리게 된 윤진이에게 팬들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응원의 말을 전하고 있다.

윤진이는 2012년 데뷔해 '신사의 품격',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 '연애의 발견', '우리는 형제입니다', '적도', '가화만사성', '하나뿐인 내편', '신사와 아가씨' 등에서 활약했다.

home 김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