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NFT' 내달 1일 발행

2022-08-24 23:01

미쉘원홀딩스(주) 이종국 대표,“시판과 동시에 NFT거래소 상장”
한창희씨 초대회장에 영입···“올해 약 43조 원 규모 성장” 전망

내달 1일 족제비과 포유동물인 '페럿'을 소재로 한 '미카엘 NFT'가 발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이다.

미쉘원홀딩스(주) 이종국 대표는 최근 "올바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문화를 정착시키고 평화로운 메타버스 세상을 앞당기는데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뜻에서 NFT 명칭을 '천사장, 즉 천사들의 왕'이라는 뜻을 가진 미카엘NFT로 정했다"며 "9월1일 1차 민팅(NFT에 가치를 매기는 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미카엘NFT는 민팅과 동시에 NFT거래소에 상장되어 1차 민팅에 미카엘 NFT 2,500개를 선보일 계획인데 조기 선구매 접수가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설립한 미쉘원홀딩스(주)는 미카엘 NFT민팅과 동시에 NFT거래소인 '코리아 NFT마켓플레이스'도 새로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코리아 NFT마켓플레이스'에서는 미카엘 NFT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발행하는 각종 NFT 거래와 함께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도 경매를 통해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미쉘원홀딩스(주)는 NFT 민팅을 위해 지난 지난 12일 한국표준경영원에서 ISO9001/ISO45001 인증도 받았다.

이 대표는 이디안재단(주)을 설립하여 디지털화폐 비트코인 에덴리치를 6년전에 발행하여 상장 관리하고 있을 뿐더러 디지털화폐 국제거래소 진출(6개국) 및 운영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 NFT회사를 설립, '미카엘NFT' 1만개를 발행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미쉘원홀딩스(주)가 이번 NFT시장 진출로 디지털자산 시대를 이끌어가는 신생업체로 주목받는 것은 '미카엘NFT' 발행과 동시에 자체 NFT거래소에 상장, 즉각 거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 푸빌라 NFT는 해외 '오픈시'에 상장했다.

미쉘원홀딩스(주)가 경영하는 '코리아 NFT마켓플레이스'는 디지털화폐는 물론 원화로도 결제가 가능해 한국형 NFT 마켓플레이스라고 관게자는 전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은 국내 주요 대기업도 이미 뛰어드는 등 블루오션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네이버, 카카오웹툰, SK텔레콤, KT 등 정보기술(IT)및 통신 대기업들이 속속 NFT 발행과 플랫폼 확장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같은 대기업도 NFT 관련사업과 투자에 나서고 있고 롯데홈쇼핑, LG생활건강,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NFT시장 진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해 초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인기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클립드롭스에서 NFT로 100개 한정 발행하면서 1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최근들어 블록체인 약세로 디지털화폐와 NFT시장이 다소 주춤해졌지만 지난 6월13일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 NFT'가 1초 만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미쉘원홀딩스(주)의 초대회장으로 선임된 한창희 회장(전 충주시장)은 "NFT 시장은 지난해 140억 달러(약 17조 원)에서 올해 350억 달러(약 43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어서 국내 대기업들도 앞다투어 사업에 뛰어든다"며 "미카엘NFT 캐릭터인 '페럿'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유명해지면 BAYC 원숭이 캐릭터처럼 각종 명품에 '페럿 캐릭터'가 상용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미쉘원홀딩스그룹 원명예 회장은 (사)한국나코나눔을 설립해 2012년부터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끼니를 거르는 독거노인 100여명에게 10여년간 식사를 제공했으며 인도, 필리핀, 파키스탄, 캄보디아 등 외국 빈민들을 위해 우물설치와 쌀을 제공하는 등 국제구호활동도 벌이고 있다.

home 임정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