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가 女연습생에게 “속바지 벗고 사진 보내라 ㅋㅋ… 앞·뒤·옆 다 볼 수 있게” (사진)

2022-08-22 08:54

허벅지 등 주요 신체 사이즈 측정 요구도
기획사 “걸그룹 데뷔 준비기간 줄이려”

YTN 보도화면 캡처
YTN 보도화면 캡처

한 연예기획사에서 여성 연습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속옷만 입은 사진을 보내라고 강요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2일 YTN 보도에 따르면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는 A 대표는 여성 연습생들에게 매주 속옷만 입은 채 찍은 몸매 사진을 보내라고 요구했다. 매주 화요일 앞, 뒤, 옆모습을 찍은 전신사진을 보내라고 독촉했다. 허벅지와 허리, 팔뚝 둘레까지 재서 치수를 알려달라고도 했다.

이를 따르지 않으면 K팝 아이돌이 쉽게 되는 게 아니라는 질책이 돌아왔다. 간혹 2주 연속 같은 색깔 속옷 사진을 보내면 A 대표는 지난주 사진이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YTN 보도화면 캡처
YTN 보도화면 캡처

아이돌 가수를 꿈꾸며 한국에 왔던 대만 국적의 20대 여성 B씨는 “회사가 사진 보내달라고 하는데 보내야 되나 고모에게 물었더니 ‘이 정도는 좀 이상하다’고 해서 안 보냈다”며 “(사진을 보내면 유출될까) 걱정이 됐다. 그 사람이 어디에 쓰는지 모르지 않나”라고 매체에 토로했다.

A 대표는 걸그룹 데뷔 준비 기간을 줄이기 위해 동의를 받고 진행한 것일 뿐 성적인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단시간 안에 효율을 극대화해서 데뷔시키기 위해 (한 거다). 체형관리나 체중 관리나 신체 사이즈 관리나 그런 게 모델라인 업계에서는 교본이 있더라”고 매체에 말했다.

고발장을 접수한 경찰은 연예기획사 사무실에서 A 대표의 컴퓨터와 핸드폰을 압수수색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home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