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 전 과목이 0점 처리됐어요... 제가 뭘 잘못한 거죠?” (인증)

2022-07-08 17:02

“너무 황당해서 답안지 열람 요청”
“마킹 문제? 사인펜 문제?”

공무원 시험을 치른 후 전 과목 0점이라는 결과를 받게 된 한 수험생의 황당 사연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뉴스1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뉴스1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개드립에 '공무원 시험이 0점 처리됐어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최근 올라왔다. 여기엔 다음 카페에 과거 게재됐던 사연의 캡처본이 담겼다.

글쓴이는 "한 달 공부하고 첫 시험을 보러 갔는데, 오싹한 경험을 하게 됐다"며 "전 과목 0점 처리돼서 원인은 분석 중"이라고 운을 뗐다.

그는 "첫 시험이다 보니 뭘 몰라서 '수험번호 검게 칠해진 곳에 덧칠을 안 해서 그런가'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라고 하더라. 결국 이의 신청하고 답안지 열람을 요청했다"고 밝히며 답안지 사진을 첨부했다.

/개드립
/개드립

사진을 보면 답안지 객관식 번호란에 아주 조그맣게 컴퓨터 사인펜이 칠해져 있다. 이에 따라 컴퓨터가 정답을 인식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글쓴이는 "마킹이 제대로 입력됐다면 국어(다형) 75점이다. 다른 과목도 0점일 수가 없다"면서 "이렇게 작게 마킹한 게 문제일까, 아니면 컴퓨터 사인펜의 문제일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중고등학생 때도 OMR 시험 볼 텐데" "연배가 있으신 분인가" "답안지 표기법만 정독했어도 됐을 텐데" "시험 보기 전에 저러지 말라고 방송도 나오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글쓴이의 행동에 의문을 드러냈다.

home 방정훈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