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가면 완전 후회…” 아이유 콘서트 꼭 가야하는 이유, '이것' 보면 납득됩니다

2022-06-28 16:15

돈 안 아깝다는 아이유 콘서트
팬이라면 아이유 콘서트 가야 하는 이유

가수 아이유 콘서트에 대한 글이 네티즌들 주목을 받았다.

이하 이담 엔터테인먼트 네이버 포스트
이하 이담 엔터테인먼트 네이버 포스트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아이유 콘서트 돈이 안 아까운 이유’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과거 아이유의 콘서트를 본 네티즌들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아이유는 '앵앵콜'까지 총 42곡을 불렀으며 공연 시간 5시간 30분 동안 노래를 불렀다. 또한 게스트로는 그룹 트와이스가 참여했다.

이하 뽐뿌
이하 뽐뿌

실제로 아이유 콘서트에는 악동뮤지션, 크러쉬, 청하, GOD, 지코, 에픽하이, 혁오밴드, 싸이, 윤종신 등 보기 힘든 뮤지션들이 게스트로 참여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글을 본 네티즌들은 “저런 공연이면 꼭 가야 한다”, “목이 남아나질 않을 것 같다”, “아이유 팬이라면 진짜 꼭 가봐야 한다”며 글을 남겼다.

이하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돌 연구소'
이하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돌 연구소'

실제로 과거 아이유 콘서트에 참여한 스태프들은 “공연이 5시부터 시작했는데 지금 10시가 넘었다”, “진지하게 이 정도 길이면 산재보험(?)을 들어야 한다”, “집에 가면 숟가락을 못 든다”, “무슨 곡을 할 줄 모른다. 악보가 너무 많다”, “앵앵콜이 유명해서 무슨 곡을 할 줄 모른다”며 공연 시간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 스태프들은 “대신에 아이유는 직접 손편지와 금일봉 500을 늘 하사한다”고 말하며 아이유 콘서트에 대한 시간을 언급한 바 있다.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