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캠프는 31일 정책(공약)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날 발간한 정책자료집은 이재준 고양시장의 지난 4년과 앞으로의 4년에 대한 정책의 기조를 담았다. 자료집은 이재준 시장 후보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료집은 ▶특별한 경제 ▶특별한 권리 ▶특별한 생활 ▶특별한 환경 ▶특별한 교통 등 다섯 분야를 정책의 핵심으로 정리했다.
고양시의 미래를 개발과 경제뿐만 아니라 시민의 권리, 거주 등 복지정책, 환경, 교통 서비스 등 시민의 삶에 필요한 부분들을 담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제시하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지역별 공약은 각 구별, 동네별로 필요한 사업들을 공약으로 정리하고 있어 시민들이 지역의 문제를 시장이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이재준 시장 후보가 시민들의 삶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한 고소한 소확행(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공약 15가지에는 75세 이상 독거노인에게 AI 스피커 제공, 청년이 관내 기업 면접 시 첫 면접수당 5만 원 지급, 배달노동자 안전장비구입비 일인당 20만 원 지급 등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공약들로 채워졌다.
앞서 이재준 후보는 페이스북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재준 꼭 해내겠습니다. ▶청소년 교통비 무료화 ▶학생 체육복 무상지원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지원 확대’등을 약속했다.
선거운동 마지막 날 SNS에 올린 글이 청소년과 의무교육에 대한 완벽한 보증, 그리고 대학생 등록금 지원에 관한 것들이다.
청소년과 청년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