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원 창업학과, ‘광주 창업&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2022-05-30 16:02

호남대 대학원 창업학과, ‘광주 창업&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호남대학교 대학원(원장 김덕모) 창업학과와 대학원생이 운영하는 5개 업체가 5월 27일~29일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광주 창업&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열띤 홍보활동을 펼쳤다.

호남대학교 대학원 창업학과는 이번 박람회에서 창업학 석·박사과정 홍보와 학생 모집을 하였으며, 창업학과 대학원생이 운영하는 보세의류 전문점인 ‘스윙마젤’과 ‘세옷’은 각각 가맹점 개설과 보세의류 창업절차에 대해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커피 전문점 개설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는 ‘Temptation’, 전통식품 및 수제청과 디저트를 취급하는 ‘도도한 디저트’, 가맹본부 및 가맹희망자에게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경영과 법률정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자격사인 ‘(사)‘대한가맹거래사협회 호남지회’가 참가해 업체홍보와 각종 창업관련 자료 및 정보를 제공했다.

창업박람회를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홍보 및 가맹점을 모집하고, 가맹희망자 및 창업희망자는 창업 트렌드 분석과 창업 지원 정책 등 소중한 정보를 취득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창업박람회 참가를 주관한 창업학과 박선경 교수는 “학과 특성상 창업이론과 실무를 통해 창업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 학생들이 창업이론에 치중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업종이 참가한 창업현장에서 그간 학교에서 배운 업종분석과 가맹점 개설 시 정보공개서 제공 등 실무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호남대 대학원 창업학과는 현장실무 능력과 창업학의 학문적 역량을 겸비한 창업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20년에 사회융합대학원에 창업학 석사과정이 개설됐고, 2022년 창업학 박사과정을 개설해 현재 38명의 대학원생이 재학 중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