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지 않게도 ‘남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는 또 이 사람이 차지했다

2022-05-14 10:47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내용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1개월’ 1위라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운 아이돌 멤버가 있다.

이하 연합뉴스
이하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4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는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차지했다. 지민은 해당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무려 41번이나 1위를 차지해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경신하다, 기록하다, 석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OST, 위드유, 우리들의 블루스'가 높게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달 결과에서 지민은 2위인 방탄소년단 슈가와 근소한 차이로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이번 달 브랜드평판지수 622만9539를 기록한 지민은 지난달(687만7359) 수치와 비교했을 때 9.42% 하락한 결과를 보였다. 반면 2위 슈가는 이번 달 618만5304 브랜드평판지수를 얻으며 지난달(222만7514)과 비교했을 때 177.68% 상승했다.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강다니엘
워너원 강다니엘

1위 지민, 2위 슈가 뒤를 이어 3위 워너원 강다니엘, 4위 방탄소년단 정국, 5위 방탄소년단 뷔 등이 차례대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2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위너 송민호, 위너 강승윤, 슈퍼주니어 시원,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김재환,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제이홉, 하이라이트 윤두준, 슈퍼주니어 희철, 2PM 준호, 블락비 유권, 슈퍼주니어 규현, 워너원 옹성우, NCT 재현, SF9 로운, 빅뱅 탑, 하이라이트 양요섭, 빅뱅 대성, 샤이니 키, 위너 이승훈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이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