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2022년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 출시... 역대급이다

2022-04-29 10:48

MZ세대 인기요리 비풍당에서 착안
새우와 마늘 향 후레이크가 뿌려진 신개념 치킨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뿌링클의 인기를 이어갈 2022년 역대급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를 지난 28일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올해 첫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는 바삭하게 튀긴 치킨 위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 밴 독창적인 후레이크를 듬뿍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이색 메뉴다.

'치퐁당 후라이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풍당 새우(다진 마늘과 빵가루를 튀겨 새우튀김 위에 뿌린 요리)에서 착안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며 '치킨에 퐁당 빠지다'라는 의미를 더해 탄생했다. '치퐁당 후라이드'는 한 마리, 윙(날개), 콤보(날개, 다리), 스틱(다리) 등 4종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번 '치퐁당 후라이드'는 신선육의 부드러움과 후라이드의 바삭함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한 후레이크의 독특한 식감이 더해져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의 절정을 맛볼 수 있다.

'치퐁당 후라이드'에 넉넉하게 뿌려진 후레이크의 활용성도 눈에 띈다.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떡볶이, 쌀밥, 볶음면 등 후레이크를 토핑으로 활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쌀밥에 곁들이면 양념이 아닌 후레이크가 버무려진 신개념 치밥이 완성된다.

새로운 사이드 메뉴 '분모자 로제 떡볶이'도 함께 선보인다. '분모자 로제 떡볶이'는 카사바(탄수화물이 풍부한 열대지방 작물) 전분과 감자 전분이 들어간 국내산 분모자만 사용해 탄력 있는 식감이 강점이다. 특히 토마토 소스에 우유 크림, 치즈 등을 더한 로제 소스가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한껏 끌어올린다.

bhc그룹 김충현 상무(R&D센터장)는 "독창적인 메뉴 개발로 치킨 카테고리 지평을 넓혀 온 bhc치킨의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하고자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 동향을 반영한 이번 신메뉴를 고안했다"며 "뿌링클이 시즈닝으로 메뉴 다변화를 꾀했던 것처럼 치퐁당 역시 이색 후레이크를 활용해 라인업을 확장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조만간 브랜드 매출을 견인하는 핵심 메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은 2014년 가루 타입의 치즈 시즈닝(뿌링클 시즈닝)을 치킨에 입힌 '뿌링클'을 출시하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지금까지도 bhc치킨의 대표적인 메뉴로 자사 치킨류 판매량 1위를 달성하고 있다. bhc치킨은 매년 2종의 신메뉴를 출시하며 가맹점 매출 견인을 통한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