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지바겐 안에서 손가락 욕했다고 지목된 '아이돌'…공식 입장이 떴다 (사진)

2022-04-27 19:49

차량 똑같다는 이유로…명확한 증거 없이 제기된 의혹
SM “영상 속 인물 찬열 아냐, 허위사실 유포로 강경 대응할 것”

그룹 엑소(EXO) 멤버 찬열이 운전 도중 여성 바이크 유튜버에게 손가락 욕설을 했다는 루머가 퍼지자 소속사가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찬열 인스타그램
찬열 인스타그램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해당 영상 속 인물은 찬열이 아니며, 차량도 찬열 소유 차량과 다르다"며 "허위사실 유포로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유튜브 '씨네마틱' 채널을 운영 중인 장 씨는 자신이 스쿠터를 타고 도로를 달리자, 벤츠 지바겐 차량이 뒤로 빠르게 쫓아왔다고 말했다.

유튜브 '씨네마틱'
유튜브 '씨네마틱'

실제 상황이 담긴 영상도 올라왔다. 장 씨는 지바겐 차량이 자신을 향해 위협 운전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장 씨가 핸드폰을 들어 영상을 찍자, 운전자는 모자와 마스크를 쓴 채 손가락 욕설을 했다.

찬열 인스타그램
찬열 인스타그램

당시 장 씨는 "대한민국 손꼽는 소속사의 유명한 아이돌 중 한 명이었다"며 실명은 밝히지 않은 채 몇 가지 단서를 제시했다. 그는 손 모양, 타투, 차량 모델, 모자와 마스크를 쓴 모습 등을 근거로 운전자가 아이돌임을 확신했다.

“번호 아냐”…'위협운전+손가락 욕설' 아이돌, 온라인서 급속히 확산 중 바이크 인플루언서에 욕설을 한 아이돌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이후 장 씨는 지난 26일 채널S 예능 '진격의 할매'에 남편과 함께 출연했다. 그는 방송에서 한 유명 아이돌과 도로에서 벌어진 일을 언급해 궁금증을 높였고, 이 사건 관련된 글은 빠르게 퍼졌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손가락 욕설을 한 차량 주인이 찬열이 아니냐는 루머가 번졌다. 명확한 증거 없이 그가 벤츠 지바겐 차량을 소유했다는 이유 때문이다. 27일 오후 5시 기준 장 씨가 올린 영상은 댓글 창이 막힌 상태다.

home 유혜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