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2 1차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2022-04-26 11:20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청소년활동

전북 임실군이 지난 23일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에 대한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 1차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하였다.

임실군
임실군

이번 행사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청소년활동’이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문화 욕구 충족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과 댄스공연, 노래, 기타연주 등 문화공연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 진행된 체험활동은 임실지역 직업 체험처와 청소년참여기구가 참여하여 또래의 청소년들과 호흡하며 체험하는 VR 페인팅 체험, 포토존 체험, 방과후아카데미의 모두 같이 캠핑파크 체험, 청소년수련원의 양궁체험 등 임실 청소년의 이야기를 알리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문화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임실군
임실군

임실지역 청소년동아리의 댄스공연, 트로트, 힙합, 팝핀 댄스와 학부모가 준비한 통기타 공연 등 청소년들의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 채워진 무대는 코로나19로 답답해했던 청소년들에게 문화와 놀이의 장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시간이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권은혜 위원장은 “친구들과 같이 오랜만에 함께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고, 앞으로도 자주 문화행사를 마련해 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시적 공간 제공과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위하여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 문화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이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