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바둑협회,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2022-04-22 18:10

“내 삶의 여가활동과 행복한 광주 만들 적임자”

광주시바둑협회 박형택 회장 등 임원들이 22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선거 캠프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가졌다.

광주시바둑협회 임원들은 이용섭 예비후보만이 “소득·나이에 관계없이 내 삶의 여가활동을 보장하고 시민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일상회복이 빨라지면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여가활동과 생활스포츠가 정상화 되고 있다.”며 “이용섭 예비후보라면 언제든지 시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마련해 삶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주는 따뜻한 시장이 될 것이다.”고 평가했다.

이어 “바둑은 문화 및 체육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여가활동에 도움이 된다.”며 “바둑과 같은 다양한 생활스포츠를 활성화 한다면 삶의 활력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훌륭한 준비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4년 동안 광주의 위상과 도시 경쟁력 제고에 부합한 광주형일자리 성공과 인공지능(AI) 산업 선점, 출생아수 증가 등 비약적인 성공을 만들었다.”고 평가하고 “중단 없는 광주발전을 위해서는 광주가 가야할 길을 분명히 알고 있는 이용섭 후보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지지의사를 표명 했다.

이날 지지선언은 박형택 광주시바둑협회장, 한병성 전무이사, 이이재 대외협력이사, 심우현 정책이사, 김영수 이사, 김만수 이사, 김종채 광산구바둑협회장, 박은혜 광주하늘문교회목사 등이 함께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