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비만 관리 위한 지방흡입… “안전이 최우선”

2022-04-06 21:03

- 비만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 사진제공=강남본점
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 사진제공=강남본점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배달음식 문화가 더욱 발전했고 한동안 지속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야외에 머무는 시간과 운동량이 감소한 이유가 크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사이즈 코리아 성과 발표회’ ‘제8차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남성의 경우 평균 비만도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비만을 미용적 측면으로만 생각하고 나중에 관리하면 된다고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비만관리에 다시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지금이다. 과체중과 비만은 성인병과 다양한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다만 과거에 비해 스스로 다이어트에 나서는 사람들이 줄고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만클리닉을 찾아 비만상담 및 식이영양 지도를 받는 이들이 늘고 있고 이들 중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 등 다양한 비만 치료를 고려하는 케이스도 있다.

이러한 비만치료는 평소 콤플렉스였던 허벅지 팔뚝 등의 군살을 제거하고 체중감량 동기부여를 자극하기도 한다.

단, 이러한 비만치료는 신중해야 한다. 먼저 지방흡입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올바르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지방흡입은 보통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로 진행되니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를 파악하는 것도 기본이다. 또 의료진의 숙련도도 중요하다. 지방흡입은 그냥 지방을 많이 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불필요 지방만을 제거해 전반적인 보디라인을 고려해 체형을 보기 좋게 다듬어야 하기 때문이다"며 "또한 지방흡입가격이나 이벤트 등에 현혹되기 보다 자신이 정말 비만치료가 필요한 상황인지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도 필수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