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 1인미디어 이스포츠 채널 운영자 과정 개강

2022-03-27 19:04

‘오로지스튜디오’ 윤혁진 대표, 4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20시간 교육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아시아이스포츠교육플랫폼지원사업’으로 개설돼 호남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 교수)은 오는 4월 23일까지 ‘1인 미디어 이스포츠 채널 운영자(크리에이터)과정’을 운영한다.

이스포츠산업 활성화와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과정에는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인 ‘오로지스튜디오’ 윤혁진 대표가 강사로 참여, 지난 3월 12일부터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총 20시간 동안 e스포츠를 테마로 유튜브 채널 운영 방법을 익히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튜브 영상 편집 과정을 수업한다.

‘아시아이스포츠산업교육플랫폼’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출석률에 따라 수료증도 수여한다. 수료자는 향후 광주이스포츠상설경기장 등 지역 이스포츠산업 거점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정연철 원장은 “교육원은 인공지능과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최적의 산업으로 인정받고 성장하고 있는 이스포츠산업을 견인하는 전문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특히 “유튜브나 트위치 등 1인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은 이스포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공간이다”며 “이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지역의 청년들이 이스포츠와 미디어엔터테인먼트와의 결합을 통해 또 다른 진로탐색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얻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공식 홈페이지(http://geec.honam.ac.kr)와 전화(062-380-8561~3)로 확인 가능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