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영어도서관, 목포어린이도서관과 상호대차 업무협약 체결

2022-03-15 11:18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 매월 북큐레이션 진행

목포영어도서관이 목포어린이도서관과 도서관 소장 자료 공유와 도서대출 편의를 위해 상호대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영어도서관
목포영어도서관

작은도서관의 운영 지원 및 연계·협력 기반 구축을 위해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목포영어도서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순회사서 지원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올해 목포영어도서관은 순회사서 1명이 작은도서관 2개소(행복마을작은도서관, 연꽃작은도서관)를 방문해 도서선정 및 수집, 정리, 대출서비스 등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 대상 실무 교육,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목포영어도서관 순회사서는 목포어린이도서관의 다양한 도서를 상호대차해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 매월 북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이동이 불편한 이용자를 위해서는 책배달 서비스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상호대차는 이용하는 도서관에 원하는 도서가 없을 경우 다른 도서관의 소장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이다.

시 관계자는 “작은도서관까지 확대하는 상호대차 서비스로 도서 공유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