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도주 방송인 MC딩동, 생방송서 버젓이 휴대폰 팔고 있습니다”

2022-02-18 12:31

MC딩동, 경찰 검거된 후 커머스 라이브 논란
음주운전 뒤 도주, 네티즌 비판 댓글 이어져

방송인 MC딩동(허용운)이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으나 도주했다.

MC딩동은 결국 검거된 뒤 귀가 조치됐으나, 몇시간 뒤 유명 업체의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에 버젓이 출연해 논란이 되고 있다.

MC딩동 / 뉴스1
MC딩동 / 뉴스1

18일 오전 커뮤니티 더쿠에는 '오늘 새벽 음주운전 적발 후 경찰차 들이받고 도주하다 붙잡혔는데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인 MC 딩동'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다.

여기에는 MC 딩동이 18일 오전, 유명 업체의 온라인 라이브 커버스 방송에 출연해 쇼호스트와 함께 신형 스마트폰을 홍보하는 장면이 캡처돼 있었다.

당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장면
당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장면

이 내용을 공유한 더쿠 네티즌은 "진짜 실시간 라이브 중. 경찰에 붙잡힌 게 당장 오늘(18일) 새벽 2시의 일"이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다른 더쿠 네티즌들도 MC딩동의 행동을 비판하는 댓글을 달고 있다. (전체 댓글 보기)

MC딩동 / 뉴스1
MC딩동 / 뉴스1

앞서 MC딩동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뒤 경찰차까지 들이받고 도주하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종암경찰서는 MC딩동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과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입건했다.

MC딩동은 전날(17일) 오후 9시 30분쯤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가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인근에서 경찰에 적발됐으나 정차 요구에 응하지 않고 그대로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MC딩동을 쫓던 경찰은 약 4시간 뒤인 18일 오전 2시쯤 그를 검거했다.

음주 측정 결과 당시 MC딩동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음주 측정을 한 뒤 MC딩동을 일단 귀가시켰고 조만간 다시 불러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다음은 MC딩동이 18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과문이다.

MC딩동 인스타그램
MC딩동 인스타그램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