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호남총괄특보단장 “대형복합쇼핑몰 유치 당연, 호남 발전 척도 될 수 없어”

2022-02-17 16:10

“윤석열 대선 후보다운 통 큰 균형발전 공약 내놔야”…토론 역제안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호남총괄특보단장은 17일 “시도민이 원하고 있는 대형복합쇼핑몰 유치는 당연하다”고 말했다.

강기정 호남총괄특보단장
강기정 호남총괄특보단장

강 단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복합쇼핑몰 같은 킬러콘텐츠는 반드시 필요하다.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청년 공간 확보 등 공익적 기준을 충족할 방안을 고민해서 구체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단장은 “윤석열 후보도 어제(16일) 찬성 입장을 밝혔다. 다행이다”면서도 “윤석열 후보가 복합쇼핑몰을 호남의 발전 척도로 보는 점과 호남의 발전 저해 요인으로 민주당 독점을 말하는 데는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강 단장은 “복합쇼핑몰이 발전의 척도라면 대형쇼핑몰이 있는 대구가 지역내총생산(GRDP)이 항상 꼴등이라는 사실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느냐”며 “대선 후보라면 대선 후보답게 지역발전과 균형발전을 통 크게 이야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강 단장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쇼핑몰 유치 토론을 제안했지만 이에 대해 누구도 이견이 없는 만큼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근본적인 논의를 해야 한다”며 “호남 발전 공약 토론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