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솔 발언으로 머리 숙였던 유명 그룹 멤버, 소속사가 전한 소식 (전문)

2022-02-15 14:58

소속사가 팬카페에 공지한 내용
“SF9 영빈, 다음 달 29일 입대”

그룹 SF9 멤버 영빈(김영빈)이 다음 달 말에 입대한다. 인성(김인성)에 이어 그룹 내 두 번째 군 입대 멤버가 됐다.

sf9 영빈 / 이하 뉴스1
sf9 영빈 / 이하 뉴스1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4일 SF9 공식 팬카페에 “영빈은 오는 3월 29일 육군 27사단에 현역으로 입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입대 당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복무를 무사히 마치고 건강히 복귀하는 날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영빈은 지난해 9월 코로나19 백신 불신 발언으로 뭇매를 맞았다.

당시 네이버 V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던 중 “나는 백신을 맞으면 아프다고 해서 안 맞았다” “사실 백신을 안 맞아도 나는 코로나19에 안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주변 사람들 중에도 백신 맞았는데 걸린 사람들이 많다. 백신을 맞아도 걸리니 맞아야 하나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은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논란이 됐다. 연예인은 코로나19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 직업인 만큼 경솔한 발언이 아니냐는 지적이 쏟아졌다.

영빈 인스타그램
영빈 인스타그램

사태가 커지자 영빈은 불신 발언을 철회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영빈은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 빠른 시일 내에 백신을 접종하겠다.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고 앞으로 말과 행동에 더욱 조심하고 주의를 기울이겠다”며 머리 숙였다.

한편 영빈은 지난 2016년 그룹 SF9으로 데뷔했다.

이하 FNC엔터테인먼트 글 전문.

안녕하세요. FNC 엔터테인먼트입니다.

SF9 영빈의 군 입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영빈은 오는 3월 29일 육군 27사단에 현역으로 입대합니다. 입대 당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현장의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수의 군 장병 여러분께서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비공개 현장인 점을 감안하여 팬 여러분들의 방문은 금지되고 있으니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SF9 영빈을 향해 보내주시는 사랑에 언제나 감사드리며, 복무를 무사히 마치고 건강히 복귀하는 날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