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최근 출연 결정했다는 이 드라마… 설정이 진짜 괴이하다

2022-01-28 11:36

아이유, OTT 드라마 '머니게임' 출연 결정
류준열,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 등도 출연

배우 류준열, 아이유(이지은),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가 OTT 시리즈 '머니게임'으로 뭉친다.

류준열, 아이유, 박정민 / 연합뉴스
류준열, 아이유, 박정민 / 연합뉴스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네이버웹툰은 28일 배진수 작가의 웹툰 '머니게임'과 '파이게임'을 합쳐 새로 각색한 8부작 드라마를 OTT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라마가 공개될 OTT 플랫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드라마는 사회적 인프라가 단절된 공간 속 사망자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되는 극한의 설정 속에서 참가자 8인이 협력과 반목을 거듭하는 독특한 이야기를 그린다. 올 상반기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올해 개봉을 앞둔 영화 '비상선언'의 한재림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한 감독이 드라마를 연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제작은 '스위트홈', '그 해 우리는', '유미의 세포들' 등 네이버웹툰의 영상화 사업을 담당한 스튜디오N과 영화 '더 킹', '비상선언'을 제작한 매그넘나인이 맡았으며, 롯데컬처웍스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웹툰 '머니게임'은 유튜버 진용진이 지난해 제작·방영한 웹예능 '머니게임'의 원작이기도 하다. 웹예능 버전 '머니게임'은 8명의 사람들이 총 상금 4억 8104만원을 걸고 밀폐된 공간에 갇혀 14일간 생존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담아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유튜브 "진용진"
유튜브 '진용진'
기사와 무관한 자료 사진 / taffpixture / Shutterstock.com
기사와 무관한 자료 사진 / taffpixture / Shutterstock.com
home 장연우 기자 jyw951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