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춤 싸움 '스맨파' 방영 소식에 네티즌들 갑론을박 벌어졌다

2022-01-05 15:03

'스트릿 맨 파이터' 올 여름 방영 예정
“'스우파' 시즌 2나 내라”

Mnet이 '스우파', '스걸파'에 이어 '스맨파'를 선보인다.

Mnet은 지난 4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마지막 방송에서 '스트릿 맨 파이터' 티저 로고를 송출하며 이 소식을 공식화했다.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캡처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캡처

MC 강다니엘은 방송 말미 "시즌 2는 남자들의 춤 싸움 '스트릿 맨 파이터'로 올 여름 돌아온다"고 밝혔다. 올 여름 펼쳐질 남성 댄서들의 대결에 기대가 모이는 와중, 프로그램에 대한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일부 네티즌들은 "안 보겠다, 안 산다"며 '스맨파'에 대한 '보이콧'을 선언했다. '스맨파'가 아닌 '스우파 시즌 2'를 촉구하기도 했다. 댄서 모니카에게 '사이버 불링'을 가한 댄서들의 출연을 반대하며 '보이콧' 여론이 형성된 것으로 추측된다.

“사이버불링, 가스라이팅…” 댄서판에서 크게 저격당한 모니카, 상황 심각해졌다 댄서 100명 넘게 모니카 저격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한 업계 관계자는 코리아헤럴드에 "'스맨파'가 원래 더 빨리 방영할 예정이었지만, 댄서 관련 논란으로 제작이 늦춰지게 됐다"고 언급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논란이 댄서들의 '사이버 불링' 사건이라고 추측하며 비판을 이어나갔다.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의 한 이용자는 "'팝핑·팝핀 사건'으로 댄서 계에 대한 인식이 좀 안 좋아졌다"며 "'스맨파'를 해도 볼지 모르겠다. '스우파' 리더들을 잘 뽑았다는 생각만 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스맨파'를 향한 비판이 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일부 더쿠 이용자들은 "남성 댄서 중 사이버 불링 사건과 아예 무관한 사람들도 많고, 남성 댄서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남성 댄서 판 묶어서 비난하는 것 작작 해라", "'스맨파' 아직 공개된 것도 없는데 비난부터 하니까 짜증 난다. 벌써 비난할 이유를 모르겠다"며 비판 여론에 일침을 가했다.

한편 Mnet은 '스맨파'를 오는 여름 방송한다. 구체적인 방송 일자는 알려지지 않았다.

home 장유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