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승연도 김다미도 아니었다… 2주 연속 '검색반응 1위' 차지한 여배우

2021-12-29 13:49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내용
12월 4주차 TV 검색반응 드라마 순위

12월 4주차 TV 검색반응 순위가 발표돼 이목을 끌고 있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9일 '드라마 TV 검색 반응/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12월 4주 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배우 공승연  / 뉴스 1
배우 공승연 / 뉴스 1
배우 김다미  / 유튜브 '문명특급 - MMTG'
배우 김다미 / 유튜브 '문명특급 - MMTG'

해당 발표에 따르면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 1위를 블랙핑크 지수(JTBC '설강화')가 2주 연속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블랙핑크 지수 /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JTBC 토·일 드라마 '설강화'는 1987년을 배경으로 운동권 여대생 은영로(지수 분)과 남파 간첩 임수호(정해인 분)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극 중 설정이 민주화운동에 간첩이 포함돼 있었다는 식의 오해를 부를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에 휩싸였다.

JTBC '설강화'
JTBC '설강화'

JTBC 측은 '설강화'에 대한 오해를 풀기 위해 3~5회를 지난 24~26일 동안 특별 편성하는 초강수를 냈지만, 시청률은 매회 하락하며 대중의 외면을 받고 있다.

뒤를 이어 2위 배우 이준호(MBC '옷소매 붉은 끝동'), 배우 이준혁(SBS '그 해 우리는'), 이준(tvN '불가살'), 김다미(SBS '그 해 우리는'), 이상우(TV조선 '엉클'), 공승연(tvN '불가살') 등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함께 발표된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 10'은 1위 MBC '옷소매 붉은 끝동', 2위 JTBC '설강화', 3위 KBS2 '신사와 아가씨', 4위 tvN '불가살', 5위 SBS '그 해 우리는'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