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정부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제공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광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4월 서비스에 들어간 ‘보조금24’와 관련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혜서비스 제공 성과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확보했다.
특히, 시민들에게 필요한 수혜서비스와 온라인 신청 가능 서비스 발굴,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한 공공서비스 목록 현행화,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 홍보 추진 등 보조금24 서비스 제공 성과 추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보조금24는 16일부터는 지자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광주출생육아수당, 광주형 산후관리서비스, 광주형 난임 시술비 추가 지원, 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 등 광주만의 공공서비스 150여 종을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24 서비스 확인은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로그인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약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온라인과 동일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재희 시 혁신소통기획관은 “앞으로 보조금24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광주시가 제공하는 수혜서비스를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