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뺨 때리고, 침 뱉고…” 학폭 논란 터진 신기루, 모든 걸 다 뒤엎는 입장문 내놨다

2021-12-11 09:21

소속사가 발표한 공식입장
“마녀사냥 당하는 심정”

개그우먼 신기루가 학폭(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공식입장을 내놔 주목받고 있다.

신기루 / 이하 뉴스1
신기루 / 이하 뉴스1

소속사 에스드림이엔티는 지난 10일 늦은 오후 공식 입장문을 내고 신기루 학폭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앞서 한 네티즌이 제기한 모든 주장과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강하게 못 박았다.

소속사는 “신기루 학폭 가해 논란과 관련하여 내부적으로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까지 확인한 바로는 피해 주장 당사자가 제기하는 뺨을 맞았다는 등 직접적인 폭행을 당하였다는 주장, 신기루가 침을 뱉었다는 주장, 신기루의 후배들에게 지시하여 피해 주장 당사자에게 욕설과 폭력을 가했다는 주장, 이어 더하여 신기루가 왕따를 주도하였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방적으로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의 입장만 각종 포털에 기사화되어 신기루에게 ‘마치 내가 재판도 없이 마녀사냥을 당하는 심정이라며 정말 억울하다’라는 답변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피해 주장 당사자가 만남 자체를 원하지 않고 있으며, 연락조차 꺼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러나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여서는 안되기에, 당사는 당사가 취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하여 본 논란에 대한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할 것이며, 그 결과에 따른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튜브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유튜브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다음은 에스드림이엔티가 내놓은 공식입장 전문이다.

당사의 소속 연예인 신기루의 학폭가해 논란과 관련하여 내부적으로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사의 소속 연예인 신기루의 주장을 통하여 현재까지 확인한 바로는 피해주장 당사자가 제기하는 뺨을 맞았다는 등의 직접적인 폭행을 당하였다는 주장, 신기루가 침을 뱉었다는 주장, 신기루의 후배들에게 지시하여 피해주장 당사자에게 욕설과 폭력을 가했다는 주장, 이어 더하여 신기루가 왕따를 주도하였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일방적으로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의 입장만 각종 포털에 기사화되어 마치 내가 재판도 없이 마녀사냥을 당하는 심정이라며 정말 억울하다"라는 답변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당사는 본 논란에 대한 시시비비 및 사실관계 확인을 철저히 진행하기 위하여 신기루 본인이 학폭피해를 주장하는 분과 만나기를 원해,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하여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하여 노력 중이나, 피해 주장 당사자가 만남 자체를 원하지 않고 있으며, 연락조차 꺼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여서는 안되기에, 당사는 당사가 취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하여 본 논란에 대한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할 것이며, 그 결과에 따른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결과가 도출되는 대로 당사의 공식입장을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드림이엔티 드림

앞서 신기루는 한 네티즌에 의해 학폭 가해자로 지목받았다.

지난 9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는 ‘어렸을 때 학폭 가해자가 티비에 나옵니다. 게다가 대세 연예인이라고 자꾸 홍보 기사까지 뜨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논란을 모았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