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창업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창업 등에 대한 강좌 '인기' /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소상공인‧예비 창업인의 정보기술 활용 능력 향상 및 창업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아카데미 강좌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 창의카페에서 열리는 창업아카데미 강좌는 매달 기수별 수강생을 모집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수 강좌는 지난 6~10일까지 월·화·목·금 4일 간 ‘modoo(네이버의 모바일용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과, 오는 13~17일까지 월·화·목·금 4일 간 ‘스마트 스토어(네이버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제작’ 등 총 2개의 과정으로 각 과정 당 약 15명을 선발해 진행된다.
이들 강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자립능력 배양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4차 산업혁명시대 창업을 준비하는 미래 신성장 동력 예비 창업인 육성 지원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및 포항의 창업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며 강좌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번 강좌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기를 4일 만에 완성할 수 있었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했던 강좌인데,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창업아카데미 다음 기수 모집은 20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1월 3~6일까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교육을, 1월 10~13일까지 스마트스토어 교육을 각각 4일간 창의카페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270-4573)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