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에서 한번도 볼 수 없던 배우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 퀴즈') 출연을 예고해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8일 방송된 '유 퀴즈' 방송 말미에는 배우 구교환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 속 MC 유재석은 "나도 모르게 구며든다. 배우 구교환 씨입니다"라고 소개했다.
구교환은 "'유 퀴즈'로 예능 첫 출연"이라며 "의도를 갖고 나오는 것보다 (두 사람을) 뵙고 싶었다. 대시하러 나왔다"라고 팬심을 드러냈다. 또 "드라마 홍보는 안 될 것 같다. 근황은 '유 퀴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구교환은 MBTI를 공유하던 조세호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애정을 전했다. 그러나 조세호가 "그럼 연락처 교환하실래요?"라고 묻자 그는 "천천히"라며 한발 물러나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초현실 남친짤에 대해 질문을 받자 구교환은 "제가 올린 거예요"라고 답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변진섭의 노래 '로라'를 열창하는 장면까지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구교환의 '유 퀴즈' 출연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환호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유 퀴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구교환이라니 미쳤다", "우리 구교환이 첫 예능을 '유 퀴즈'로", "다음 주 '유 퀴즈'는 본방사수", "아 진심 행복하다", "'유 퀴즈' 작가님들 절 올립니다", "벌써 재밌어" 등의 댓글을 남겼다.
구교환이 출연하는 '유 퀴즈'는 오는 15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구교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D.P.', 영화 '모가디슈' 등을 통해 대세 배우로 등극했다. 그는 제42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청정원 인기스타상을 수상하며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