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가수 아이유와 임영웅이 유튜브 콘텐츠로 국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 코리아는 지난 2일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인기 동영상' 1위 주인공이 아이유라고 밝혔다. 1위를 차지한 아이유 영상은 '딩고 뮤직'의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를 라이브로!'다.
해당 영상은 아이유가 자신의 히트곡 메들리를 부른 것으로, 조회 수 총 3300만 회(2일 기준)를 기록했다. 인기 동영상 2위는 일반인과 연예인의 수많은 커버 영상을 만들어 낸 '똥 밟았네' 뮤직비디오 풀버전이다.
이외에도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인기 동영상'에는 가수 김종국, BJ 릴카, 유튜버 진용진, 쯔양 등의 셀럽과 크리에이터들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 1위 자리에는 임영웅의 감성 트로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등극했다. 다양한 나이층에게 사랑을 받는 임영웅은 조회 수 4300만 회를 기록했다.
2위와 4위에는 최근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BTS)의 '버터(Butter)'와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여성 아티스트들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와 '라일락'은 인기 뮤직비디오 3위와 5위를 기록했다.
6위는 올해 '디귿 춤'을 유행시킨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Next Level), 7위는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다.
8위에는 역주행의 대표주자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이 오르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그 밖에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인 오마이걸의 '던 던 댄스'(Dun Dun Dance)와 여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트와이스의 '알콜 프리'(Alcohol-Free)가 각각 9위, 10위에 안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