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머신을 수리 보냈는데… 안에 끔찍한 게 들어있었습니다” (사진)

2021-12-01 17:01

커피 머신 안에서 발견된 바퀴벌레
내부가 습하고 따뜻해 벌레가 살기 좋은 환경

커피 머신 안에 바퀴벌레 사체가 들어 있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기사와는 관련 없는 사실 / 셔터스톡
기사와는 관련 없는 사실 / 셔터스톡

지난 9월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커피 갤러리'에는 '커피머신 수리 맡긴 후 알게 된 끔찍한 사실'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커피머신이 고장 나 수리를 맡긴 뒤 이후 수리된 커피머신과 함께 안내문을 받았다. 그곳에는 누수의 원인과 교체한 부품 등이 쓰여 있었다. 하지만 충격적인 내용도 포함돼 있었다.

커피 머신 수리 안내문 / 디시인사이드 커피 갤러리
커피 머신 수리 안내문 / 디시인사이드 커피 갤러리

A 씨가 공개한 해당 안내문 사진에는 "머신 내부에서 바퀴벌레 사체를 제거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A 씨는 말을 못 잇겠다며 역겹다는 반응을 보였다.

커피머신은 내부가 비어 있고 온도가 높아 바퀴벌레들이 특히 좋아하는 환경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 MBC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 '불만제로 UP'에서도 해당 내용을 다룬 바 있다. '불만제로 UP' 제작진들은 위생 상태가 불량한 커피 머신을 직접 분해해 보며 위생 상태를 점검했다.

분해된 커피머신 내부 / MBC '불만제로 UP'
분해된 커피머신 내부 / MBC '불만제로 UP'

해당 방송에 나온 커피머신 엔지니어는 "커피머신 내부에서 물이 역류하면 커피 찌꺼기와 물이 있는 데다가 온도가 적당해 바퀴벌레가 번식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라고 경고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커피 머신 내부의 주기적인 세척이 필요하다는 걸 연이어 강조했다.

커피머신 관련 네티즌들은 "(바퀴벌레가 들어 있다고) 굳이 알려주는 이유가 뭘까", "그냥 이물질 제거했다고 하면 되는 거 아니냐", "모르는 게 약이다", "물이 급수구와 보일러를 거칠 때 외부에 노출되지 않고 이동한다. 이물질 유입으로 맛이 변할 가능성은 없다. 그런데 관리가 제대로 안 돼 내부가 오염돼 있을 수는 있겠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 반응 / 개드립
네티즌 반응 / 개드립
home 김성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