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평생학습주간 「배우다 누리다 나누다」 개최

2021-12-01 11:27

- ‘평생학습도시 남원’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진행 -

전북 남원시는 오는 12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5일 동안 “남원에서 배우고 누리고 나누자”라는 주제로 2021년 평생학습주간을 운영한다.

남원시
남원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염두하여 ‘평생학습도시 남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먼저 매일 15시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전문가(▲권인탁 한국평생교육학회장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안관수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서재복 전주대학교 사범대학장 ▲전하영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장)를 모시고,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남원시 평생학습 비전을 제시하는 ‘9분 인터뷰’를 진행한다.

매일 10시, 17시에는 ‘남원을 담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현장을 직접 찾아가 남원시 평생학습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14시, 15시, 17시에는 ‘듣는 문해 할머니네 와이파이’라는 이름으로 늦깎이 한글공부를 시작한 할머니들의 창작시 낭송회가 펼쳐진다.

한편, 남원시청 로비에서는 2021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 출품작 및 역대 최우수상 수상자들의 시화 작품을 모은 ‘또봄 무인전시회’가 열리며, 남원시평생학습관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에 ‘평생학습도시 남원’을 검색한 후 시청하거나, 남원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된 평생학습주간 티켓의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번 평생학습주간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뉴노멀 행사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남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장예진 기자 wordy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