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연 “이재명이 영입한 여자군인 출신, 불륜+혼외자 출산” (영상)

2021-11-30 20:21

“아빠를 전혀 안 닮은 아이...결국 친자검사”
가로세로연구소가 주장한 '조동연 교수 관련 내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에서 영입한 인재에 대한 충격적인 폭로가 나왔다. 해명도 즉각 전해졌다.

뉴스1
뉴스1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30일 오후 7시 '충격단독. 영입인재 1호 혼외자 폭로'라는 제목으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하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이하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논란의 중심이 된 건 조동연(40) 서경대 군사학과 조교수다. 조 교수는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가세연은 "조동연이 결혼 생활 중 출산한 아들은 혼외자"라고 주장했다.

조동연 교수는 2004년 졸업한 육군사관학교 60기 출신이다. 가세연에 따르면 조 교수는 육사 59기 출신 남자 선배 A 씨와 2006년에 결혼했다. 결혼 후 낳은 큰 아이는 딸, 둘째 아이는 아들이었다.

그런데 남편 A 씨가 보기에 아들이 자신을 너무 안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이에 남편은 친자 확인 검사를 진행했고 친자가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다.

사진 속 남성이 B 씨 / 이하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SNS
사진 속 남성이 B 씨 / 이하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SNS

가세연 강용석 변호사는 "우리 민법에서는 혼인 중 낳은 아이는 일단 친자로 추정해 호적에 올라간다. 이 때문에 소송을 해서 명확히 밝히지 않는 한 친자가 아니라고 해서 바로 호적에서 아이를 제적시킬 수 없다. (A 씨가) 친생관계부인의 소를 제기해 결국 친자가 아니란 점 등 여러 사실이 확인돼 아들을 (호적에서) 뺐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A 씨는 조 교수와 이혼했다. 이후 조 교수는 아들의 친아빠인 B 씨와 재혼했다. B 씨는 목사다. 조 교수가 B 씨와도 이혼한 상태라는 얘기도 SNS 등에 돌고 있다.

강 변호사는 "조동연 스캔들은 육사 출신들 사이에선 너무 유명하다더라. 육사 나오면 중령까진 하는 게 보통인데, 조동연은 소령일 때 전역했다. (혼외자 스캔들이) 문제가 돼 중령 진급 심사에서 떨어진 거다. 그래도 몇 년 더 있으면 군인 연금이 나올텐데 그걸 못 참고 그만둔 것"이라 덧붙였다.

이하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이하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가세연 김세의 대표는 "조동연은 악마같은 여자다. 전 남편 A 씨가 당한 건 '퐁퐁남'보다 더 심하다. 이런 사람은 TV에 나와서도 안 되는데, 정당의 직책을 맡은 거다. 참 이재명과 찰떡궁합"이라며 "(조동연 관련 폭로가) 100% 팩트임을 확인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 고소한다는데, 한번 고소해봐!"라며 소리까지 질렀다.

강 변호사는 "진실인데 아니라고 하는 게 허위다. (우리 주장은) 팩트다. 아마도 조동연은 '설마 그렇게까지 체크했겠어?'라는 생각으로 일단 아니라고 한 것 같다. 명백히 사실이다. 드라마 작가 임성한이 바로 써도 될 정도로 막장이다. 계속 부인하면 DNA 결과 보고서 공개하겠다"라고 선언했다.

강 변호사는 조 교수를 가리켜 '여자 이근'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조동연이 페이스북 등에 쓴 걸 보면 경력을 많이 뻥튀기 해뒀다. 육사에 전액 장학금으로 입학했다고 써놨는데, 육사는 원래 학비가 무료"라며 웃었다.

또 조 교수의 일부 학력과 경력에도 의문을 제기하며 "애매하게 '공부했음'이라 표현한 게 어이없다. 이건 그냥 워크샵 같은 데 갔었단 얘기"라고 말했다.

조동연 교수 페이스북 캡처
조동연 교수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측은 '혼외자 논란'에 "허위 사실"이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상태다.

뉴스1
뉴스1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