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통합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 플랫폼 마련해

2021-11-30 11:25

‘학생과 교수 성장을 메타버스에’···
IT융합대학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IT Festival 개최
AI산학기술교류회로 지역기반 ICT인력 채용 환경 조성
현장 면접 채용과 연계한 선순환 구조 마련에 큰 의미

26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조선대학교 IT Festival
26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조선대학교 IT Festival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원장 김판구)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IT Festival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IT Festival은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6일 온라인 및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열린 IT Festival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oVice를 활용한 행사 공간을 구축해 각자의 성과물을 전시 및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학과소개, 동아리소개, 연구실소개, 산학 R&D 소개,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이 다채롭고 풍성하게 진행됐다.

또한 청년인재 집중 양성 사업의 일환인 '잡 매칭 데이(Job Matching Day) CU IT 잡(job)아라'가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6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열린 IT JOB Festival
6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열린 IT JOB Festival

특히 이번 IT Festival은 통합적이고 종합적이며 지속가능한 발전 플랫폼 마련을 위해 10월 28일 '제1차 인공지능 산학기술 교류회'를 개최한 이후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의 환경을 통해 현장 면접 채용 기업을 유치했다. 이어 11월 26일 IT Festival 행사와 IT잡(Job) Festival 연계를 통해 실현됐다.

이번 IT Festival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펼쳐진 교수와 학생의 노력으로 얻어진 성과를 통해 현장 면접 채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또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교수와 학생의 성장을 담아냈으며 IT융합대학 로비 CU Innovation Space에서 펼쳐진 인공지능 산학기술 교류회와 해오름관에서 진행된 IT잡(Job) 페스티벌 클러스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을 통한 효율적인 플랫폼 구성 방안을 마련하는데 의미를 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판구 학장은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IT Festival를 시도하고, IT잡(Job) 페스티벌에 참여한 기업의 실전면접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 등이 제공됐다”며 “교수와 학생들의 성장을 통해 산학기술 교류, 지역에 인재를 공급하는 플랫폼과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국내 유일의 국가 AI집적단지를 글로벌 인공지능 혁신거점으로 구축해 AI 인재 양성, 창업지원에 힘쓴다. 또한 AI관련 150여개 업체를 AI집적단지로 유치할 예정이며, 조선대학교는 이에 부응하여 시대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실천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