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성수)는 11월 15일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2021년 창업보육센터 지식재산 교육 성과공유 간담회에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특허청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발명진흥회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관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 광주·전남권 운영센터로서 전국 10개 운영센터들의 2021년도 교육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별 전담강사 배치 ▲커리큘럼 구성 ▲교육운영 방향성 등 교육을 개최하면서 느꼈던 소감 등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허청 설재훈 주무관은 “이번 간담회에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2022년도에는 더욱더 알찬 지식재산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 창업보육센터는 ‘2020년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청 운영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고,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창업보육센터(BI) 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선정돼 창업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과 지속적인 성장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 2021년 특허청과 중기부가 주최하는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 광주·전남권 운영센터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광주광역시의 ‘세대별 맞춤형 예비창업가 발굴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창업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