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남대학교 학술정보원(원장 백란)은 11월 12일 도서관 1층에 문을 연 카페형 학생 쉼터 ‘호스카(호남대 스터디 카페, WISE Lounge)’에서 ‘제10회 호남백일장’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백일장에 참여한 56명의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ZEPETO)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백일장 주제를 찾으며 현실 속 호남대학교 WISE Lounge와 트윈공간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호스카’ 개소식을 기념해 마련한 호남백일장은 지난 2년간 호남대학교 도서관 관련 대학뉴스 키워드 3개를 조합해 수필, 논설문, 웹툰, 동영상, 만화, 그림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으로 구성, 오는 19일까지 도서관 1층 WISE Lounge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오리엔테이션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기프티콘이 증정되며, 창의상 등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술정보원(940-5181)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honam.ac.kr)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백란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백일장은 빅데이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인지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각자의 아바타로 캠퍼스 문화를 체험하며, 논리적 사고와 문해력, 창의성 등 다양한 시대적 리터러시를 구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