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흡입은 전세계적 선호도가 높은 비만치료다. 자신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체형교정 목적의 지방흡입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세다.
결코 만만찮은 체중감량과 함께 빠지지 않는 복부 팔뚝 허벅지 등의 군살을 지방흡입 또는 미니지방흡으로 교정하는 게 포인트다.
또 어떤 이들은 특정부위의 살을 빼는 운동은 없기 때문에 콤플렉스가 해소될 기미가 보지이 않아 비만치료를 택하기도 한다.
다만, 과도하고 무리한 지방흡입은 오히려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실제로 지방흡입량이 증가하며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선택하는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
지방흡입 시 지방을 너무 많이 빼거나 너무 적게 뺀 경우를 ‘과다흡입’과 ‘과소흡입’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재수술 사례다. 또 최근에는 어색한 보디라인 교정을 위해 재수술을 선택하는 케이스도 있다.
지방흡입의 성공여부는 세심함이다. 고민부위의 지방량을 아무리 많이 빼도 주변 부위와 어울리지 않고 라인이 매끄럽지 않는다면 만족도는 하락한다. 또한 지방을 지나치게 많이 뺄 경우 라인이 울퉁불퉁 해지기 쉽다. 이런 경우 교정이 매우 까다롭다.
이에 지방흡입은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의료기관에서 받는 게 중요하다.
의료기관 선택 시 무조건 저렴한 가격 보다는 환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마취과전문의 상주여부, 의료진의 임상경험 등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365mc 올뉴 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즉 성공적인 지방흡입의 시작은 의료진의 숙련도다. 이는 수술 결과와 직결되므로 여러가지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본 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게 골자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