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이 주최하고 강원도가 후원하는 ‘내차 여행 강원 2021’이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스피디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속에서도 감염병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 차를 타고 안전하게 여행한다’는 컨셉으로 진행되며, 드라이브 스루 및 워킹 스루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자동차 동호회 및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본인 차량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차주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튜닝카, 캠핑카, 클래식카 등 약 100여 대의 다양한 차종을 전시하는 '내차 자랑 이벤트'를 중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행사가 열리는 인제스피디움의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방문객들이 ATV 레저카트 체험, 타임갤러리, 북측응원단 전시관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국내 최대 RC카 대회장에서는 '강원관광재단배 RC카 대회'도 개최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야간에도 가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는 계속된다. 13일 밤에는 인제스피디움 주요 행사장 스탬프 투어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인제네온 나이트워크를 진행하고, 이어서 ‘내 차에서 즐기는 드라이브인 콘서트’가 펼쳐진다. 또한 콘서트 종료 후 소말리아 내전을 배경으로 차량을 통해 내전지를 탈출하는 스토리 영화 ‘모가디슈’를 상영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 완료 인증서를 확인하고, 접종 완료자 외 참가자들의 경우 현장에서 자가진단 키트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전·중·후 수시 방역을 실시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KIT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