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식 SNS 팔로워 200만명 돌파

2021-11-05 11:49

14일까지 댓글 달면 경품 제공 이벤트

신한은행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소셜미디어) 채널 팔로워가 지난달 31일 기준 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공식 SNS 채널은 지난해 7월 공식 SNS 팔로워가 150만명을 돌파한 이후 페이스북 126만명, 인스타그램 26만명, 카카오스토리 12만명, 유튜브 33만명, 네이버포스트 6만명 등 팔로우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신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지난 7월 세계적인 댄서 아이키(Aiki)와 헤이영 댄스 챌린지를 진행해 MZ세대(밀레니얼+W세대)에게 호응을 얻었다. 8월부터 은행원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두근두근 뱅뱅(Bank Bank)을 다음달까지 매월 정기 연재 중이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MZ세대의 재테크 관심을 반영해 지난 3월 행내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는 행님, 또 오건영’을 선보여 금융용어나 경제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가성비 맛집 콘텐츠 ‘싸대기2(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를 전국구로 확장해 재미와 함께 소상공인 활성화에도 나섰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담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MZ세대에게 필요한 금융정보와 재테크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신한은행은 공식 SNS 채널 팔로워 합계 2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 감사의 의미로 이날부터 14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2(백)만큼 2벤트’를 갖는다. 축하메시지와 신한은행 SNS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이 제공된다.

home 이동기 기자 econom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