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기업지원 사업단 개발 제품 ‘큰 관심’

2021-10-18 11:17

최근 ‘2021 광주메디헬스 산업전’에 14개 기업 성과물 전시
뇌질환 진단기기·피부질환 로션 등에 대해 참석자 시선 끌어
전시 외에 코로나19 극복위해 사회봉사단체에 방역물품 기증

전남대학교병원 기업지원 사업단(이하 기업지원 사업단)이 최근 광주서 열린 의료산업전시회 ‘2021 광주메디헬스 산업전’에 참여해 알찬 성과물을 선보였다.

전남대학교병원 기업지원 사업단은 산·학·병·연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병원·기업간 협력을 통해 바이오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목적으로 구성됐다.

현재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단·시니어 코스메디케어 실증센터·차세대 정형외과용 생체이식 융합의료기기 산업지원센터·바이오헬스 임상현장 연계 기술사업화 플랫폼 지원사업단 4개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산업전에 기업지원 사업단 1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행사장 내 홍보관을 설치해 그간 연구개발한 우수 기술 및 신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를 찾아온 수많은 기업 및 의료관계자들은 기업지원 사업단의 홍보관을 방문해 전시된 제품 및 기술에 대해 질문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뉴로젠, 칼리아코(주)의 제품에 시선이 집중되기도 했다.

㈜뉴로젠은 육안으로 판독하기 힘든 뇌의 미세한 변화까지 정량적으로 정밀 분석해 알츠하이머 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 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뇌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아이(Neuro I)’를 전시했다.

또 칼리아코(주)는 피부건조,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묘기증 등 다양한 피부 가려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가려움 케어 제품인 ‘라이쿨 수딩 스프레이 MD’와 ‘도담비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로션 플러스’를 선보였다.

한편 기업지원 사업단과 전시회 참여기업인 ㈜올댓네이쳐는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위해 사회봉사단체인 사회복지법인 가톨릭광주사회복지외와 사단법인 동가원에 후원물품을 기증했다.

기업지원 사업단은 KF-94 마스크 1만매를, ㈜올댓네이쳐는 손소독제 5,000개를 각각 전했다.

이번 산업전에 참여한 기업 14개 기업은 ㈜뉴로젠, ㈜한결헬스케어,(주)바이오램프, ㈜킴스바이오, ㈜찬슬, 칼리아코㈜, ㈜나인원코스메디, ㈜하경코스메틱, 퓨어밸리, ㈜미나페이, ㈜에이에이앤티, ㈜에스비메드, ㈜섬섬, ㈜필코스메틱코리아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