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야간여행‘나이트드림’에서‘강진 도시락’맛보세요

2021-10-17 10:12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세계모란공원에서 열려

강진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바다)이 ‘강진 야간여행 나이트드림’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강진 특산물로 만든 ‘강진 도시락’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진 야간여행 나이트드림’은 11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세계모란공원에서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아름다운 야경자원과 공연 등을 연계한 가을 소풍 시극 ‘한밤의 꿈’이 있으며 ‘을유년’, ‘모란이 피기까지’, ‘초의선사’, ‘어느날 어느때고’ 등 4개의 공연 모두 군민들이 직접 참여한다.

행사는 참가자 전원 열 체크 및 의무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버스 탑승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강진 도시락’은 전라남도에서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인 모여락(樂) 프로그램에 k-food creator 분야 전문가를 초청, 군민이 강진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했다.

우리지역 농산물과 귀리, 묵은지, 파프리카 등을 이용한 강진만의 특별한 도시락을 만들기 위해 기획, 개발, 교육 까지 2달간 전 과정에 전문가와 군민들이 머리를 맞댔다. 그 결과 건강한 맛(귀리), 전통의 맛(묵은지), 신선한 맛(파프리카) 3가지 도시락이 탄생했다.

김바다 대표이사는 “강진특산물로 만든 맛과 영양이 뛰어난 도시락을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강진 야간여행 나이트 드림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방문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해 강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인상 깊은 관광지로 기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강진,야간여행 나이트 드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61-434-7999)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