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의회 김정겸 의원은 지난 8일 ‘2021 innovation 기업 & 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포츠서울이 주관하는 ‘2021 innovation기업 & 브랜드’ 대상은 지역사회 상생 정치를 구현하여 미래지향적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들과 따뜻한 공동체 사회건설에 주력하며 관련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정겸 의원의 대상선정은 초선으로 문화도시를 위한 노력으로 「의정부시 도시역사문화 자원 아카이브 구축 및 운영 조례안」,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의정부시 체육 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수많은 시민의 복지와 의정부시의 문화·발전을 위한 각종 조례를 발의하고,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유튜브 활동 등 SNS을 통해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생활 속에 살아 숨 쉬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행정 사무감사를 통해 예산서의 체계화와 예산집행의 효과성과 적절성을 위해 노력한 점 등으로 3선 같은 초선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의정활동을 활발히 해왔다는 점이 인정되었다.
김정겸 의원은 예리한 논리와 정확한 사실을 통해 중앙지 및 지방지, 지역지에 활발한 기고를 통해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의 필요성, 의정부시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적시함으로서 지역주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주었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
김정겸 의원은 “이 대상은 향후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박차를 가하라고 격려 해주시는 뜻에서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 시민들 곁에서, 의정부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