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덕)이 지난 17일 추석을 맞이해 한화솔루션과 함께하는 ‘한가위, 마음 한 상차림’ 행사를 열었다.
한화솔루션(주)여수공장(총괄임원 안인수)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주민 230명에게 ‘명절 음식 키트’를 만들어 전달했다.
한화솔루션 황명상 부장과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부친 전 3종(산적‧새우전‧동그랑땡)과 서대찜, 약밥, 송편, 양갱, 맛밤, 식혜, 두부과자 총 8종의 푸짐한 명절 음식들로 키트를 꾸렸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소외감, 고독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명절 음식 키트를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추석 명절이 되었다.
행사를 지원한 한화솔루션(주)여수공장 황명상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소외감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위로를 주는 후원과 봉사에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하고, 몸과 마음 모두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소라종합사회복지관 이인덕 관장은 “코로나19로 기업도 힘들텐데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시는 한화솔루션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듯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선물할 수 있도록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한화솔루션에 감사드린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추석 명절만큼은 모두가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