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포항시 시청 전경 / 포항시 제공
‘BYE BYE 치매!’
경북 포항시가 치매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과 치매관리의 중요성 등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건강한 포항조성에 나선다.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9.21)' 을 기념해 16일부터 30일까지 ‘치매극복의 날 기념 걷기 챌린지'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포항, 함께 만들어요!’ 란 슬로건으로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 된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워크온(walk on)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치매극복 걷기챌린지(2주간 누적걸음)를 진행하는 이번행사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 에서 워크온 어플을 다운받아 시 커뮤니티에 가입해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신청 후 참여기간 동안 15만 보를 달성한 선착순 100명에게 홍보 기념품이 지급 될 예정이다.
1일 최대 1만 2,000 보로 제한된다.
한편, 포항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워크온 치매극복 걷기챌린지 △홍보캠페인 △무인홍보관 운영 △치매극복 선도대학과 함께하는 챌린지 영상제작 △기타 SNS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한 치매예방 홍보 등 다양하게 운영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