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TV 사러 편의점 오세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정보)

2021-09-06 17:07

편의점별 국민지원금 마케팅 확대 방안
한시적으로 가전 제품도 판매해

뉴스1
뉴스1

편의점 업계가 마케팅 열기로 들썩이고 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하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올해도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은 제외됐지만, 유통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편의점이 포함됐다.

편의점 업계는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1+1, 2+1과 같은 할인 상품을 확대하고, 한시적으로는 TV,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 고단가 품목과 와인, 위스키, 양주와 같은 주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 GS25

GS리테일
GS리테일

GS25는 이달 말까지 육우 선물세트를 2+1으로 판매한다. 1인 고기 메뉴 품목 등을 추가하기도 했다. 또한 삼성전자 QLED TV 등 가전 제품 90여종 판매도 시작한다.

2. CU

셔터스톡
셔터스톡

CU는 대용량 생필품을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이용해 주문받아 무료배송하는 식으로 대형마트 장보기 수요를 공략하기로 했다. CU는 주류 코너 품목을 증가시켰다.

인기 인테리어 생활가전부터 취미활동을 위한 전동 킥보드,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기도 한다.

3. 이마트24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지난해보다 200여 종 늘린 1940여 종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주류 행사 상품들은 30% 이상 확대했다. 오는 9일부터는 전국 매장에서 샤인머스캣과 머스크멜론, 애플망고 등 편의점에서는 거의 취급하지 않는 프리미엄 과일 상품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뉴스1
뉴스1

또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버즈2, 폴더블폰 액세서리 등 모바일 신제품도 판매한다. 이미 4월부터 삼성전자는 편의점에서 USB 케이블, 충전 어댑터, 유선 이어폰 등 정품 액세서리 6종을 선보여왔다. 이번에는 판매 제품을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로 확대해 판매 품목을 총 29종으로 늘렸다.

이마트24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갤럭시버즈 프로 등 웨어러블 기기와 갤럭시Z 플립3 케이스, S펜 프로 등 폴더블폰 액세서리다.

4. 세븐일레븐

뉴스1
뉴스1

세븐일레븐은 '아침 한 통' 프로모션으로 생활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기 시작한다. 농협·우리카드 결제 시 30% 현장 할인이 가능하며, 엘포인트 결제시에는 50% 할인 판매한다. 9월 한 달 동안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2000원 권을 주는 이벤트도 있다. 추석 선물로는 홈트족을 위해 필라테스 기구도 마련했다.

이번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해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된다. 사용 기한이 제한되는 것도 소비 촉진을 위해서다. 신용·체크카드에 충전된 국민지원금와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6일부터 신청을 시작했으며, 대상은 올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 80% 이하,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특례 기준 등 정부 선정 기준에 따른 710만 명이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