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 이하 광주센터)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광주광역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중장년을 대상으로“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심화교육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광주센터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과정은 광주 지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이틀 동안 진행되었다.
첫째 날은 기업가정신과 창업 트렌드, 창업 아이템 발굴법,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 작성 과정으로, 둘째 날에는 시장성 분석과 타깃고객 설정, 고객 니즈 파악, 비즈니스모델 피봇팅, 차별화된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광주센터는 8월 24일(화), 26일(목)에 전남 지역의 창업 희망 중장년을 대상으로 동일한 내용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는 이후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진행되는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워크숍은 9월 10일(금)에 진행되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통합 입주 설명회, 마케팅채널 및 온라인 마케팅 분석과 홍보 전략,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성공 전략 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센터는 ▲ 생애경력설계서비스, ▲ 전직스쿨 프로그램, ▲ 재도약 프로그램, ▲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명숙 소장은“다양한 실무 경험과 기술을 가진 중장년들이 역량강화를 통해 창업 기회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 일자리 지원 중심기관으로써 지자체 내 여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중장년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