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섭이 다 찍은 갤럭시Z폴드3 영상 폐기하고 '내돈내산'하는 이유

2021-08-13 16:47

잇섭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
남다른 기대감 비쳤던 잇섭

IT 유튜버 잇섭이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리뷰 영상을 폐기한다고 밝혔다.

삼성 제공
삼성 제공

잇섭은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많이들 제 (갤럭시Z)폴드3 영상을 기다리실 것 같아 말씀드리러 왔다"며 "결과적으로 제가 더 이상 타협을 할 수 없어서 완성해두었던 영상을 폐기하기로 했기 때문에 빠르게 보여드리지 못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된 이상 대여나 협찬이 아닌 직접 구입해서 솔직하게 리뷰를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잇섭 페이스북 캡처
잇섭 페이스북 캡처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열고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을 공개한하자 마자 다른 IT 유튜버들은 기다렸다는 듯 관련 후기 등을 잇따라 올렸다.

또 잇섭은 '삼성 언팩 행사' 시작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갤럭시Z폴드3' 사진을 게재한 뒤 "6개월 만에 아이폰 12에서 갤럭시로 갈아탈 때가 온 것인가"라며 남다른 기대감을 내비쳤다.

그럼에도 잇섭 유튜브 채널에는 아무 것도 올라오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유튜브 'ITSub잇섭'
유튜브 'ITSub잇섭'

잇섭이 대여나 협찬을 거절하고 '내돈내산'까지 해가며 제작하는 솔직한 리뷰 영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잇섭은 자신이 사용 중인 KT 10기가 인터넷 서비스의 실제 속도가 100Mbps 수준에 그친다고 폭로했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실태 점검 결과 "KT가 계약 속도보다 느린 속도를 이용자에게 제공했다"며 KT에 총 5억 원의 과징금 처분을 내렸다.

home 한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