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이 깜짝 놀랄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카카오웹툰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 1000명에게 카카오엔터의 주식교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웹툰이 론칭한 후 첫 번째로 마련한 대규모 프로젝트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주식교환권 증정이라는 유례없는 혜택을 제공하는 이유는 카카오웹툰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가장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카카오엔터의 비전과 일맥상통한다. 더불어 이용자들이 카카오웹툰의 시작과 성장에 함께하면서 더욱 애정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모두 1000명의 카카오웹툰 이용자에게 주식교환권을 증정한다. 주식교환권을 얻은 당첨자는 카카오엔터 상장 6개월 이후 정해진 시점에 주식 1주와 교환할 수 있다. 추후 교환 가능 시점에 형성된 시장 가치로 주식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주식교환권 당첨자에게는 자세한 주식 지급 절차 및 시점에 관한 별도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15일까지 계속되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요일별 대표 작품 열람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식응모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주식응모권은 주식교환권에 당첨될 수 있는 응모 자격을 의미한다. 주식응모권을 많이 획득할수록 카카오엔터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에 당첨될 수 있는 확률 역시 높아진다.
카카오엔터 박정원 한국플랫폼부문장은 "이벤트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감사한 마음이다. K웹툰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참여를 통해 카카오웹툰의 시작과 성장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