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국회 찾아가 '현안사업·예산반영' 설득

2021-08-05 17:22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조기 착공
양평-여주 국도 37호선 확장 예산
양동역 수도권 전철 연장 방안 등

정동균 양평군수는 5일 오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병훈 의원과 김교흥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강득구 의원을 차례로 만났다"고 언급했다.

정동균 양평군수(왼쪽) / 이하 정동균 양평군수 페이스북
정동균 양평군수(왼쪽) / 이하 정동균 양평군수 페이스북

정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양평군의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면서 "오늘 만난 의원님들 모두 "서울-양평 고속도로건설 예타통과를 위해 우리 양평에 많은 도움을 주신 무척이나 고마우신 분들"이라고 설명했다.

정 군수는 이어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조기 착공을 위한 타당성평가용역예산, 양근대교 확장 예산, 양평-여주 국도 37호선 확장 예산 등 양평군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을 드렸다"면 "내년도 국가예산 반영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정동균 군수는 "이들 국회의원들과 양평의 여러 지역 현안에 대해 특별한 관심과 지원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고 덧붙였다.

정동균 양평군수 페이스북 내용

<따뜻한 동행! 행복한 양평! 양평군수 정동균 입니다.>

양평군의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소병훈 의원님과 김교흥 의원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강득구 의원님을 만나 뵈었습니다.

오늘 만난 의원님들 모두 "서울-양평 고속도로건설 예타통과"를 위해 우리 양평에 많은 도움을 주신 무척이나 고마우신 분들인데요,

행복한 미래도시를 향한 양평의 위대한 성과를 가장먼저 언급하시며, 12만 군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축하의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조기 착공을 위한 타당성평가용역예산, ✔양근대교 확장 예산, ✔양평-여주 국도 37호선 확장 예산, ✔양수리 공영주차장 협의, ✔용문-홍천 간 광역철도, ✔양동역 수도권 전철 연장 방안 등의 지역 현안을 설명드리고, 내년도 국가예산 반영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대규모 국가 재정 지출과 대내외적 변수 등으로 인해 지역의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양평의 여러 지역 현안에 대해 특별한 관심과 지원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셨습니다.

바쁘신 국정 업무 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반갑게 맞아주신 소병훈, 강득구, 김교흥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