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연내 비트코인 결제 시작”… 비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 폭등

2021-07-26 10:05

아마존이 결제에 도입하면
암호화폐에 새 역사 쓸 듯

비트코인을 형상화한 그래픽 사진 / 픽사베이
비트코인을 형상화한 그래픽 사진 / 픽사베이
비트코인이 새 역사를 쓸 것인가.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BTC) 결제를 시작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각) 익명의 아마존 내부 관계자의 발언을 빌려 "아마존이 올해 안에 비트코인 결제를 시작하고, 점차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의 종류를 늘려갈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아마존은 최근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상품 전문가' 채용 공고를 낸 바 있다. 가상자산 결제를 도입하기 위해 막바지 채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매체에 따르면 아마존 내부 관계자는 내년에 자체 가상자산을 발행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모든 지침은 가장 위에서 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암호화폐를 결제에 전면 도입하고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결정에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의 의지가 실려 있다는 것이다.

해당 내용을 담은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비트코인 가치가 급등하고 있다. 26일 오전 10시 현재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선 비트코인 가격이 24시간 전보다 7% 가까이 오른 4261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등 주요 암호화폐의 가격도 폭등하고 있다.

한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를 시작하면 암호화폐 시장에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혁명적인 일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