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가 개편된다.
지난 14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 개발자 블로그에 클라이언트 개편 관련 내용이 올라왔다.
롤 개발팀은 "먼저 정체성 개인화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테두리를 선택하는 기능은 아직 없다. 올해 말까지 테두리와 아이콘을 선택하는 기능을 포함해 새로운 개인화 선택지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게임 흐름 UI도 개선한다. 게임 로비, 로딩 화면, 종료 화면 등 오래 전부터 그대로였던 디자인을 깔끔하게 다듬고자 한다"며 "투박한 하단 고정 UI 요소 등을 정리하고 친구나 팀원과 함께 대기열에 있거나 게임이 로딩 중일 때 플레이어를 돋보이게 해주는 정체성 요소에 집중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롤 개발팀은 랭크 문장과 장식, 프레스티지 레벨 테두리 등도 손본다. 랭크 문장과 장식은 기존처럼 티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하면서도 정교한 금속 느낌을 살리기 위한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프레스티지 레벨 테두리는 새 레벨에 도달하더라도 자동으로 바뀌지 않고 플레이어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할 계획이다.
롤 클라이언트 개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