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언택트로 만나는 동구’ 영상공모전 시상

2021-07-08 13:39

김수현 씨 최우수상 등 11개 작품 수상…유튜브서 상영

최우수상_숨겨진 동구의 보석 전일빌딩245
최우수상_숨겨진 동구의 보석 전일빌딩245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2021 언택트로 만나는 동구’ 영상공모전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8일 밝혔다.

동구와 동구영상미디어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 혼자 알기 아까운 동구 이야기를 언택트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구의 숨은 매력과 명소를 담은 자유형식의 영상을 공모했다.

구는 출품작에 대해 전문가의 1차 심사 후 2차 유튜브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가렸다.

그 결과 김수현씨가 출품한 ‘숨겨진 동구의 보석 전일빌딩245’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씨는 전일빌딩245에서 꼭 경험해볼 만한 관광 포인트를 꿀팁 형식으로 흥미롭게 정리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동구청소년미디어창구’ 윤지영 선생님 외 3명의 학생들은 ‘당신은 민주였소 동구에서 다시 만납시다’라는 제목의 출품작에서 5·18광주민주화운동의 현장들을 돌아보며 민주시민의 정신을 배우는 내용으로 영상을 꾸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노명희씨는 ‘아빠와 아들의 동구 즐기기’라는 제목의 출품작에서 동명동에서 나고 자란 아빠의 어릴 적 추억의 장소를 아들과 함께 돌아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영상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비롯해 11개팀 수상자에게는 온누리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주어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동구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언택트로 동구 문화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는 미디어콘텐츠를 창출하는 효과를 거뒀다”면서 “많은 분들이 수상작 영상을 보고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광주의 중심 동구를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조만간 ‘광주 동구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