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 자신이 소속됐던 일본 아이돌 그룹 HKT48를 졸업한 사쿠라(미야와키 사쿠라)가 브이로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사쿠라는 지난 3일 자신의 브이로그 유튜브 채널에 '미야와키 사쿠라 졸업 콘서트 브이로그'를 공개했다.
영상 속 그는 기존에 보여준 적 없던 밝은 금발을 한 채, 졸업 콘서트에서 입을 의상을 입어보고 있었다. 스태프는 졸업 콘서트 의상에 대해 가장 아이돌스러운 모습부터 2년간 활동했던 아이즈원의 모습까지 '사쿠라의 아이돌 인생'을 총망라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콘서트가 시작되기 전 사쿠라는 마지막 무대를 함께할 멤버들에게 "즐겁게 가보자"며 "잘 부탁드린다"며 굿바이 인사를 했다.
사쿠라는 지난 2011년 HKT48로 일본에 데뷔한 후 2018년 Mnet '프로듀스 48'을 통해 아이즈원으로 데뷔했다. 한국에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비올레타', '피에스타(FIESTA)', '파노라마(Panorama)'로 이름을 알리며 한국 활동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편 사쿠라의 아이즈원 해체 후 거취에 대해서는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와 전속 계약을 맺을 예정이라고 지난 3월 보도됐다. 이에 빅히트 측은 "전속계약에 대해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